이것저것리뷰

NVMe 방열판. (JONSBO M.2 방열판)

Parttime 2023. 4. 18.
728x90

11마존(11번가 아마존)에

NVMe가 싸게 나와서 샀습니다.

PC가 gen4가 아닌 gen3라 발열이 별로 안 날 줄 알았는데..

장착해서 테스트해보니 69도를 찍어 버리네요.

 

찾아보고 방열판을 삽니다.

저는 빠른 구매 하느라 국내에서 샀습니다. 

택배비까지 6500원쯤 나왔네요.

 

방열판을 구매하실 때 참고하실 게 있는데..
방열판과 NVMe를 테이프로 붙여 버리는 방식이 있습니다.
분해 없이 쓰면 상관이 없는데 분해할 경우가 있으면 NVMe가 휘어지거나 파손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잘 보시고 구매하세요. 위 제품은 접착식이 아닌 결착방식 입니다.

 

PC 종료 후 분해를 합니다.

 

준비한 방열판을 

분해해 봅니다.

구성품이 전면, 후면, 패드 4개가 들어있습니다.

4개가 나와서 뭐지 했는데...

보니까 두께 차이가 있네요.

회색이 얇은 거 흰색이 두꺼운 패드입니다.

서멀패드는 점성이 테이프처럼 있지 않습니다.

일단 서멀패드를 nvme 앞뒤로 넣고 가조립을 하고 nvme가 움직이나 확인해 봅니다.

회색을 넣어봤는데 너무 얇아서 nvme가 그냥 쏙 빠지네요.

 

높이는 0.5Cm

넓이는 2.5Cm 정도 입니다.

 

반응형

 

흰색패드를 방열판 아래쪽에 붙여주고 비닐을 제거 후

 

nvme를 서멀 패드위쪽에 잘 고정시켜 주고

 

서멀패드 중 얇은 것과 두꺼운 것을 올려보고 상판을 덮은 뒤 잘 보면 공간이 있을 경우 서멀패드가 떠있는 게 보입니다.

 

728x90

 

회색 넣어봤다가 공간이 있어서 위아래 모두 흰색으로..

조립을 해줍니다.

보드에 장착.

PC를 켜서 테스트를 해봅니다.

 

gen3라 속도가 반토막 났네요.

1차 테스트에서는 30도에서 변화가 없었는데

 

30분 정도 있다가 테스트해 보니 47~48도 나오네요.

온도는 만족스럽네요.

추가)
장기간 써보니 사용시 온도가 67도까지 올라가네요.
처음에는 온도가 좋았는데 지금은 음... 그냥 그렇네요.
워낙 온도가 많이 올라가는 모델이라 그런가... 여튼... 쿨러가 달린 제품이나 다른 제품을 사서 테스트 해봐야겠습니다.

추가)
당연하겠지만 케이스 내부에 공기순환을 조절하니 온도가 꽤 많이 내려가네요.
46~51도 선으로 되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