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리뷰

Wii용 HDMI 컨버터 HDMI 변환기 (mclassic 사용시)

Parttime 2023. 2. 3.
728x90

예전에 Wii를 꺼냈다가 케이블이 AV케이블 밖에 없어서 당황했던게 생각나서 HDMI변환기를 구입했습니다.

구매는 알리에서 했습니다.

구매 가격은 2개에 8200원정도 였습니다.

색상이 블랙과 화이트가 있길래 각각 한개씩 2개 구매했습니다.

 

기기에 연결하는 부분입니다.

 

HDMI와 이어폰잭이 있네요.

HDMI만 연결해도 소리 잘 나옵니다. 이어폰잭에 뭐 따로 꼽아야 하고 그런거 없습니다.

연결(설치)은 뭐.. 패스 합니다. 그냥 본체 뒷면에 꼽고 HDMI 케이블 바로 연결하면 끝이라..

 

화면이 변환기 두개다 잘 나옵니다.

밝을때 찍어서 방이 비춰서...

근데 뭐.. 우와... 좋네 할 정도는 아니네요.

HDMI로 출력해봤자... 오래된(?) 게임기라.. 요즘게임기 보다가 보면... 그랙픽은 답답(?)합니다.

그냥 뭐.. 변환기 그이상은 없네요.

 

HDMI로 연결이 가능해 졌으니 집에 있던 mclassic(mcable)을 연결해봤습니다.

왼쪽이 HDMI 연결
오른쪽이 HDMI연결후 Mclassic 연결 입니다.

꽤 효과가 있긴하네요.

길게 써봐야 뭐... 의미가 없을거 같고. mclassic이나 mcable 가 있다면 연결해서 쓰는편이 좋을듯합니다.

 

근데 문제가 있네요.

제가 글 초반에 두개 구매 했다고 했었는데..

하나는 mclassic가 잘되는데 한개는 일반 HDMI 연결은 잘되는데 mclassic을 사용하면 화면이 망가지네요.

일반 연결은 잘되니 불량은 아닌거 같고...

 

증상 1

 

증상 2

부분 깨짐

증상 3

MClassic연결하면 위처럼 화면이 깨지네요...

 

MClassic 제거후 바로 HDMI만 연결하면 잘됩니다.

두개다 문제라면 원래 그런거다 하겠다만...

한개는 멀쩡하고 하나는 이러니...

뽑기운이 필요할듯 하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