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리뷰

스캐너 급지오류 수리 (샤프트) ds-510 / ds-560

Parttime 2023. 10. 30.
728x90

문서 스캔을 하던중 갑자기 스캐너 프로그램에서

한장씩 스캔하면 문제 없지만 2장이상 스캔하면 메세지가 떠서 롤러 수명이 다 되었나해서..

 

알리에서 위 롤러킷을 샀습니다.

교체후 스캔을 해보니 여전히 급지 오류가 뜹니다.

음... 혹시나 롤러 문제로 산다면 너무 싼건 사지마세요.

교체시 크기가 안맞는 롤러 1개에 기어 들어간쪽에서는 너무 빡빡해서 스케너 돌릴때 드득 소리 납니다.

혹시나 롤러 파손만 아니라면 실리콘(스펀지?)만 사서 교체하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정품이라면 그냥 사는게 좋고요. 근데 정품은 단종입니다.

 

 

인터넷을 한참 찾다가 보니까 ds-510과 560고질병인 샤프트 축 파손으로 생기는 불량 같아서 스캐너를 뜯어봤습니다.

 

인터넷 찾아서 힘들게 뜯어보니

사진 초점이 안맞았는데 부러진건 보입니다.

사진찍을때 머리가 멍했습니다.

시기가 오래 지나긴 했지만 50~60만원주고 산 스캐너가 저리 허접할줄 몰랐습니다.

 

급한대로 부러진 조각을 찾아서 인두기로 녹여 붙였습니다.

일단 저런식으로 붙여놓고 재조립..

이것도 초점이...

 

수리후에 몇번 돌리면서 찍은 사진이라 추가로 파손된게 좀 보이네요.

일단 동작은 잘됩니다.

 

임시수리라 저쪽 부품을 찾아보는데... 파는데도 없고 더럽게 비쌉니다.

뭐.. 스캐너 버릴거 아니면 사야하니 알리에서 한군데서 팔길래 샀는데...

부품 없다고 취소 당했습니다.

 

쿠팡에도 있긴한데..

가격도 비싸고 보내줄지 모르겠습니다.

 

아마존을 찾아보니

하나 있긴한데.. 직배송x 배대지 써야하는데 

배송비 포함하면 13~14달러 정도.. 배대지까지하면 좀더 나오겠지만 괜찮네요.

 

ebay에도 있습니다. 배송비 + 가입 귀찮으니 패스...

반응형

더 찾다가 보니까 https://epsonscannerrepair.com/ 판매 사이트가 있습니다.

 

Overview - Epson Workforce DS-510 / DS-560 Scanner Repair Parts and Service

Epson DS-510 and DS-560 replacement page separation roller shafts. You need these if your scanner won't feed more than one page and makes a clicking sound.

epsonscannerrepair.com

아마 아마존이나 이베이 판매자가 저 사이트 같습니다.

사이트에 스캐너 분해방법 있습니다.

 

일단은 판매자에게 한국(남한)에 배송이 가능하냐라고 메일을 보내봤더니 가능 하답니다.

3개를 구매 페이팔로 결제했고..

배송비까지 46.67 달러가 나오네요.

배송이 올때까지 대기..

언제오나 기다렸는데 ..

응?? 도착을 했다네요. 뭐지 하고 세부 내역 들어가니 우체국 우편으로 배송이 됐네요.

우편함 확인하니 있습니다.

들고와서 확인해보니 4개를 보내줬네요.

서비스로 하나 더 준거 같네요.

 

왼쪽이 배송온거 오른쪽이 원래 있던제품입니다.

크기가 다르네요. 아마.. 파손이 잘되어서 강하(?)게 만든거 같습니다.

728x90

사용하던 샤프트가 2개가 한세트인데 멀쩡한것도 파손이 진행중이였네요.

50만원 넘어가는거 치곤 너무 허접합니다.

 

여튼 감아논 테이프를 풀고.. 스캐너 앞판을 분해후..

 

스캐너에 새로온 샤프트를 넣어줍니다. 조금 많이 빡셉니다..

오리지날 제품은 작아서 넣기가 쉬웠는데... 연결부가 크니... 넣기가 빡빡합니다.

이제 2번째 샤프트를 넣어줘야하는데 요령이 좀 필요할 거 같습니다.

설명을 하자니 좀 애매하네요.

 

스캐너 롤러 빼고 롤러 쪽에서 넣으면 됩니다.

 

연결을 잘 확인후..

 

롤러를 다시 끼우고 테스트를 해봅니다.

 

잘되네요.

 

혹시 몰라서 3개 주문한건데.. 4개가 왔고..

보아하니 파손되기전에 스캐너가 먼저 고장날 퀄리티네요. ㅋㅋㅋ

만져보니까 아마도 3D 프린터로 뽑아서 판매 하는거 같네요.

3D 프린터 있으면 직접 제작해보는것도 나쁘지는 않아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