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etc

구 엑박 에뮬레이터 (XBOX) (xemu)

Parttime 2023. 1. 25.
728x90

360도 아닌 초창기 엑박 에뮬레이터가 있길래 소개합니다.

근데 뭐.. 구 엑박 게임들은 게임패스가 잘되어있어서... 의미가 있나 모르겠네요.

다운은 https://xemu.app/ 에 들어갑니다.

 

윈도우 용은 메인 화면에서 바로 다운로드하시면 되고.

맥이나 리눅스 경우는 상단에 Download를 클릭 후

페이지를 내리다 보면 맥용과 리눅스 용이 보입니다. 

 

일단 본인 OS에 맞는 버전을 받으시고 압축을 풀어주고 실행을 합니다.

 

xemu.exe 실행.

 

추가 정보 클릭 후

 

실행.

 

Settings를 클릭합니다.

 

다른 옵션은 본인에게 맞게 세팅을 합니다.

자... 시스템 쪽에 보시면 mcpx boot rom과 Flash Rom(Bios)이 보일 건데..

이게 저작권이 있어서 개발자가 직접 덤프세요.라고 적어 놨습니다..

엑박이 없으면 어떻게 하라고!?(엑박이 있어도 어떻게???) 하시는 분들은...
아래쪽 더보기를 클릭하세요.

더보기

검색엔진에(Goo..) mcpx_1.0.bin로 검색을 하면 해결될듯합니다.

바이오스는 complex4627v1.03.rar로 검색하면 나옵니다.

파일을 구하시고 Hard Disk 이미지도 없다네요.

하드이미지 다운로드하러 가기.

 

xemu: Original Xbox Emulator - Required Files

A free and open-source application that emulates the original Microsoft Xbox game console, enabling people to play their original Xbox games on Windows, macOS, and Linux systems.

xemu.app

위사이트로 가셔서

 

Download Pre-for~~ 을 클릭하셔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위 사진처럼 3개 파일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압축파일은 압축을 풀어줘야 하고요.

반응형

 

 

다운로드한 파일을 에뮬레이터 폴더나 설정이 편하신데 폴더를 만들어서 옮겨 줍니다.

 

옮겨주신 후 complex4627v1.03.rar, xbox_hdd.qcow2.zip 파일 압축을 풀어줍니다.

 

압축이 잘 풀렸네요.

 

다시 에뮬레이터로 가서

박스 그려놓은 부분에 맞게 파일 지정해 주시고.

프로그램을 껐다가 다시 켭니다.

 

응???? 뭐야...

왜 저러나 찾다 보니 바이오스 파일이 잘못 되었을 경우에 뜬다네요.

파일을 다시 구해봅니다.
(더보기를 참고하세요.)

더보기

찾다보니 통합팩도 있네요.

검색어는 XEMU FILES.zip이었습니다.
(goog...검색 후 redi..에 들어가서 링크된 mediafi..에서 받았습니다.)

 

받으시면 mcpx만 쓰시면 될듯합니다.

 

혹은..

mcpx boot rom로 검색해보세요.

728x90

 

 

다 구하셨다면 파일을 교체합니다.

근데 뭐.. 저는 mcpx만 지정하고 프로그램을 재실행해봅니다.

 

 

 

제경우는 MCPX 문제가 맞았나 보네요. 교체하니 됩니다.

설정 후 프로그램을 종료 후 재실행해야 적용이 되네요. 리셋으로는 안됩니다.

 

제대로된 바이오스를 넣었다면 엑박을 해보셨다면 아는 추억의 로고 화면이 보입니다.

 

부팅이 끝나면 엑박 디스크를 넣어달라고 하네요.

 

원본 있으시면 이미지 툴을 사용해서 덤프 하시거나.. 뭐... 잘...

사이트에서 참고하셔서 해도 됩니다.

 

xemu: Original Xbox Emulator - Disc Images

A free and open-source application that emulates the original Microsoft Xbox game console, enabling people to play their original Xbox games on Windows, macOS, and Linux systems.

xemu.app

 

이미지가 있다면 

Machine - Load Disc를 클릭해서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이미지 선택후

Machine - Reset을 클릭 하면

 

게임이 실행됩니다.

 

ㅗㅜㅑ... 다시 해보고 싶었는데.. 잘되네요.

잘되긴 하는데... 그래픽이 구리네요.

 

Machine - Display를 선택합니다.

 

본인 사양에 맞게 숫자를 선택합니다.

 

Quality에서 본인 컴에 맞게 설정을 합니다. 

업스케일링을 4x 했습니다. 

게임으로 돌아가보면... 상당히 3D 그래픽이 좋아졌네요.

근데 효과 나올때 버벅이네요... 

 

똥컴...

 

뭔가 쓰다가 보니 글하고 사진이 꼬여서... 이상해서 수정을 했는데..

혹시나 글에 문제가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