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etc

AMD VGA HDMI - AMD 라데온 HDMI 소리 끊김 해결

Parttime 2022. 11. 8.
728x90

초반 설명은 프로그램(드라이버)로 설명하지만 100% 해결은 안됩니다.

후반에 완벽(?)한 해결방법을 적었으니 확인하세요.

 

AMD 그래픽카드 쓰면서 보니 동영상이나 게임하는중 소리 끊김이 생깁니다.

구글 검색을 해보면 

끊김글이 꽤 많습니다.

 

저는 글들이 2020년이전 글이라 해결이 되었거나 해결 글이 있을줄 알았는데...

제가 6700xt를 사보고 사운드 끊김이 생기고 나서 저런문제가 있는지 알았습니다.

다른분들이 올린 글 보고... 따라해보다가 해결이 안되는걸 발견..

 

윈도우 설정을 만져보고 대충 해결된거 같아서 글을 적습니다.

테스크바 윈도우 아이콘에 우클릭을 해서 

장치관리자를 클릭합니다.

 

반응형

 

혹은 아래 방법으로 하세요.

 제어판

하드웨어 및 소리 클릭

장치 관리자.

 

두개를 『>』 를 눌러서 확장해줍니다.

 

위 붉은 박스 3개 옵션을 설정해 줄겁니다.

 

오디오 입력 및 출력쪽에서 본인의 모니터(스피커)를 사용안함을 해줍니다.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에서

디바이스 제거를 해줍니다.

AMD Streaming A~~ 부터 제거합니다.

1번 체크후 2번 제거를 합니다.

제거후 AMD High Def~~ 를 같은 방법으로 제거합니다.

 

제거를 누르면 재부팅하겠냐? 라고 물어보는데 예를 눌러줍니다.

 

728x90

 

부팅후 장치관리자에 들어가보면 

이름이 바뀐게 확인되었습니다.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는 그냥 두고..

 

오디오 입력 및 출력쪽에 디지털 오디오(HDMI)를 사용 안함으로 바꿔줍니다.

 

예(Y)를 눌러줍니다.

 

마크가 바뀌었습니다. (사용안함)

오디오 입력쪽을 냅두면 제경우는 똑같이 소리가 끊기더군요.

 

설정후 가지고있는 음악파일이나 게임을 플레이 해봅니다.

 

PC 상황에 따라서 다르기 사운드 끊김이 100% 없어진다.라고 장담은 못하겠지만

제경우는 위 방법으로 해결을 했습니다.

아직까지 게임이나 영상 플레이중 끊김이 없었습니다.

 

끊김이 줄어들긴 했지만 여전히 있네요..

 

추가)

제일 확실한 방법은 DP케이블을 쓰거나 DP to HDMI 변환기기를 쓰거나 케이블을 쓰는 방법이 제일 좋은듯 합니다.

제경우는 DP to HDMI가 하나 남는게 있어서 혹시나 해서 해봤는데 일주일정도 돌려봤는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혹시나 끊김 문제가 생기면 추가로 글 적겠습니다.

사용 제품은 아래 제품썼습니다. (일주일 정도 테스트)

 

추가 22.11.19)
2주일 정도 썼는데 전혀 문제가 없네요.

혹시라도 저처럼 끊김 있으신분들은 HDMI - DP변환 단자 구매하셔서 달아서 써보세요.

 

추가 23.2.01)
이게 아무리봐도 AMD(라데온) HDMI가 문제인듯 합니다.
DP to HDMI 케이블 써도 소리 문제가 없네요.
혹시나 저처럼 문제 있으면 젠더나 케이블을 구매하시면 될듯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