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PS4

PS2이미지를 PS4용으로 변환 하는방법 (PKG)

Parttime 2023. 2. 5.
728x90

바로 설명합니다.

아래쪽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github.com/xXxTheDarkprogramerxXx/PS3Tools/releases/tag/PS2.1.0

 

Release PS2 Classics Gui V1 · xXxTheDarkprogramerxXx/PS3Tools

Here is the latest Release of PS2 Classics hope you guys enjoy When Extracted Please Run "PS4 PS2 Classics GUI.application" this will install the base version all other versions will be updated via...

github.com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편하신데 폴더를 만들어서 다운받은 파일 압축을 풀어줍니다.

 

파일과 폴더가 보입니다. setup.exe실행하지 마시고

Application Files 폴더로 들어갑니다.

폴더가 보일건데 또 들어갑니다.

 

PS4 PS2 Classics GUI.exe를 실행합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되었습니다,

 

이제 PS2 게임 ISO 파일을 준비합니다.

PS2 ISO파일을 구하셨다면 

 

프로그램 오른쪽 붉은 박스 부분을 클릭합니다.

 

게임코드와 타이틀명을 정해줍니다.

 

구글이나 네이버 같은데서 이미지 파일을 구합니다.

작은거 하나와 큰거 하나면 됩니다.

 

프로그램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박스 그려논 메뉴를 선택해서 이미지를 넣어줍니다.

이미지가 바뀌었네요.

 

Create PS2 Classic 를 클릭합니다.

 

저장할 폴더를 지정합니다.

저장될 폴더를 선택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변환중...

 

에러가 뜨네요.

 

NP Title ID:

이부분에 소문자가 없어야 합니다. 대문자로 해주세요.

 

제작이 완료 되었네요.

 

USB나 온라인으로 PS4에 설치해줍니다.

 

 

설치가 완료 되었네요.

실행을 해봅니다.

 

백그라운드로 지정해논 사진이 뜨면서 실행이 되는데..

에러가 뜹니다.  안나오게 하는방법이 있던거 같은데 기억이 안나네요...

그냥 OK 눌러줍니다.

 

실행이 잘됩니다.

단지 ... 게임이 슬로우 모션입니다.

오프닝도 잘나오길래 괜찮네 했다가... 

게임으로 들어가니... 슬로우 모션입니다.

위 움짤 보다 더 느립니다.

사운드는 깨지고 호환성이 좋지가 않네요.

 

다른 이미지를 변환해서 설치해서 돌려봅니다.

끊김없이 잘되네요.

잘되는건 매우 잘되고 안되는건 .. 답이 없이 안되네요.

 

PS2게임은 하고 싶은데 PS2 렌즈가 고장났다면 한번 해보세요. 괜찮네요.

 

추가.
옵션 추가 방법입니다.

config-emu-ps4.txt
0.00MB

위 파일을 받고 열어보면

옵션이 보입니다.

-- 앞에 #이 붙어 있는건 무시입니다. 제거 해주면 옵션이 활성화 됩니다.

다른건 손안대도 될거고 위쪽 박스 부분 옵션만 수정해주시면 될 듯 합니다.

설정파일 없이 만들어도 되고요.

옵션파일 추가 방법은

File - Add Custom ps2 config 를 선택하시고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