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안드로이드에서 게임큐브, Wii 게임을 돌려보자.

Parttime 2022. 8. 20.
728x90

포코폰 F1에서 테스트 했습니다.
(스냅드래곤 845)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합니다.

 

dolphin emulator 을 검색합니다.

 

설치합니다.

 

휴대폰을 PC와 연결후

내부저장소나 SD카드쪽에 게임큐브와, Wii게임이 들어갈 폴더를 만들어줍니다.

게임 ISO를 넣어줍니다.

 

연결 해제 후..

 

휴대폰에서

에뮬레이터를 실행합니다.

오류 수집용으로 정보를 보낼거다.
동의할래? No / Yes 인데 저는 No

오른쪽 아래 +를 눌러줍니다.

 

게임 ISO가 있는 폴더로 이동해서 이 폴더 사용을 누르고 허용을 합니다.

게임 추가가 잘 되었네요.

반응형

게임 큐브쪽부터 실행해 봅니다.

게임큐브 잘 되네요.

이제 Wii를 실행해 봅니다.

?!

에러가 뜹니다. 찾아보니 ISO정보가 잘못 되어있어서 그렇다네요.
에러가 없으면 이부분은 넘겨도 됩니다.

wiikeychanger_1.01rc.zip
1.75MB

wiikeychanger를 다운 받아서 압축을 풀고 에러났던 Wii 게임을 같은 폴더에 넣어줍니다.

파일 선택을 실행합니다.

 

변환할 ISO를 선택합니다.

 

메뉴중 m을 선택합니다.

 

ISO 버전 선택인데 56을 넣어줍니다.

f를 선택합니다.

완료 될때까지 기다립니다.

변환된 ISO파일을 휴대폰 wii 게임이 있는 폴더로 옮겨줍니다.

728x90

다시 에뮬레이터를 실행합니다.

Wii 탭으로 이동해서 게임을 실행합니다.

잘되네요.

근데 소리가 끊겨서 FPS 보기 옵션을 켜니 

휴대폰이 구형이라 그런가 wii는 속도가 느리네요.

 

휴대폰에서 뒤로가기를 눌러서 메뉴를 띄워줍니다.

세팅

그래픽 세팅

Hacks를 선택.

체크해줍니다.

백버튼을 눌러서 게임으로 복귀합니다.

프레임이 잘나오네요.

끝.

패드로 게임을 하고 싶다! 라면 여기를 눌러서 글을 확인해보세요~!

 

안드로이드에서 게임큐브, Wii 게임을 돌려보자. #패드설정

에뮬레이터 설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셔서 설치하세요. 안드로이드에서 게임큐브, Wii 게임을 돌려보자. 포코폰 F1에서 테스트 했습니다. (스냅드래곤 845)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합니다. dolphin emu

jabda-b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