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윈도우

복구 파티션 삭제 방법.

Parttime 2023. 12. 1.
728x90

OS용 SSD교체로 SSD가 남을때 사용하려고 보면 

파티션이 나뉘어 있을경우 참고하세요.

 

디스크 관리자로 들어가 줍니다.

방법은 윈도우 시작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을하면 메뉴가 뜨는데

메뉴에서 디스크 관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OS용으로 쓰던 디스크를 PC에 연결해서 보면

대부분 파티션이 나뉘어 있습니다.

 

시스템 예약 파티션과 주 파티션은 삭제가 잘 되나..

 

복구파티션은 디스크 관리자에서 삭제가 안됩니다.

삭제 방법입니다.

 

윈도우 키를 눌러준뒤 CMD를 입력해줍니다.

창이뜨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

 

창이뜨면 DISKPART를 입력후 엔터.

 

LIST DISK를 입력후 엔터.

 

디스크 목록이 뜹니다.

 

디스크 관리자에서 삭제할 파티션이 있는 디스크 번호를 확인합니다.

반듯이 확인하세요. 

잘못 지우면 망합니다?

 

디스크 번호를 확인후 SELECT DISK (번호)를 입력후 엔터.

 

5번 디스크가 선택 되었습니다.

 

list partition을 입력후 엔터를 입력하면

목록이 뜹니다.

삭제가 안되던 파티션이 보이네요.

SELECT PARTITION 숫자를 입력해 줍니다.

저는 3번이라 3번을 적었고 2번이면 select partition 2 를 입력하신뒤 엔터를 눌러주세요.

 

3번 파티션이 선택되었다고 뜹니다.

 

delete partition override를 입력해줍니다.

엔터를 입력하면 파티션을 삭제했다고 나오네요.

 

디스크 관리자에서 보면

삭제가 되었네요.

 

커맨드창에 exit를 입력후 엔터.

종료가 되었다면 cmd 창을 종료해줍니다.

 

앞뒤 볼륨을 삭제해줍니다.

 

뒤에꺼도 삭제.

전부 삭제하면 할당되지 않은 디스크가 되었습니다.

할당되지 않음쪽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메뉴가 뜨는데 새 단순 볼륨을 클릭.

 

다음

 

따로 용량 나눌거 아니면 다음.

 

역시나 설정 할거 없으면 다음을 눌러주세요.

혹시나 디스크 이름 바꾸고 싶다면 새 볼륨쪽을 수정해주세요.

이런식으로.

 

마침을 누르고 조금 기다리면 완료가 됩니다.

 

파티션 하나로 만들어졌네요.

 

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