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바토세라

바토세라 하드공간 확장방법.

Parttime 2023. 12. 29.
728x90

구형 컴으로 테스트하면서 기록용으로 남겨둡니다.

이미지를 구해서 이미지 용량보다 큰 SSD(하드)나 SD카드에 넣을 경우..

할당되지 않음 공간이 생깁니다.

 

바토세라가 설치된 하드나 저장장치로 가서..

batocera-boot.conf 파일을 메모장이나 문서편집 프로그램으로 열어 줍니다.

 

#autoresize=true 부분에서 #을 삭제 후 저장합니다.

저장 후 재부팅을 해서 바토세라로 부팅을 합니다.

자동으로 하드 공간이 설정됩니다.

설정이 되었네요. 근데.. 7기가가량이... 안 됐네요.

나중에 방법 찾으면 추가하겠습니다.
(글 하단에 해결방법 링크를 올렸습니다.)

 

추가)

2테라 Nvme가 있어서 해봤는데 빈 공간 없이 잘 되네요.

아마도 용량이 기준에 맞아야 할당되지 않음 공간이 없이 되나 봅니다.

 

남은 공간이 해결 안 된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세요

 

바토세라 하드공간 확장 #2

yum install cloud-utils-growpart 첫 번 째 글로 확장이 잘 되었다면 안봐도 되는 글 입니다. 바토세라 하드공간 확장방법. 구형 컴으로 테스트 하면서 기록용으로 남겨둡니다. 이미지를 구해서 이미지

jabda-blog.tistory.com

 

 

 

batocera-boot.conf
0.00MB

제가 사용중인 바토세라 conf 파일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