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안드로이드 [Android]

드림캐스트 에뮬 세팅방법 [안드로이드]

Parttime 2022. 9. 1.
728x90

드림캐스트 에뮬레이터가 업데이트 된김에 소개 해드립니다.

우선 종류가 많이 있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에뮬은 flycast 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는 없습니다.

테스트는 스냅드래곤 845가 들어간 포코f1으로 했습니다.

다운로드는 여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Releases · flyinghead/flycast

Flycast is a multiplatform Sega Dreamcast, Naomi, Naomi 2 and Atomiswave emulator - flyinghead/flycast

github.com

자... 안드로이드에 필요한 파일을 받아줍니다. (flycast-2.0.apk)

다운 받으시고 폰을 연결하고 APK와 가지고 있는 게임 파일을 옮겨줍니다.

게임은 구글에 드캐 올롬셋으로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여튼 게임을 구하시면 압축을 풀어서

 

휴대폰으로 복사합니다.

휴대폰에서 복사해둔 APK를 파일 탐색기로 설치합니다.

 

설치를 해주고 실행을 합니다.

실행합니다.

허용을 합니다.

허용을 하면 아래와 같이 뜨는데

게임을 복사해논 폴더를 두번 눌러줍니다.

반응형

복사해논 게임 폴더가 보이면 저상태에서 Select Current Directory를 눌러줍니다.

바이오스는 없으니 패스 하시고 게임 두개에 cue나 gdi를 선택합니다.
(확장자가 제가 적어논 파일외에 더 있을수 있습니다.)
(제가 확인한건 cue, gdi, chd 파일입니다.)

목록에서 두개씩 나오는게 거슬린다면 폰 탐색기나 컴에 연결해서 

cue 파일을 삭제합니다.

에뮬을 재실행하면

게임목록이 정리 됐습니다.

게임 하나를 선택해서 실행합니다.

목록에서 터치하시면 됩니다.

잘되네요.

근데 패드 배열이 거지 같네요?

안드로이드에서 백 버튼을 눌러서 메뉴를 띄워줍니다.

메뉴에서 Settings를 클릭합니다.

Controls 를 클릭합니다.

Edit를 클릭합니다.

728x90

화면이 뜨는데 이동할 키를 터치해서 이동시켜 줍니다.

이동이 완료되었다면 백버튼을 눌러줍니다.

백버튼을 누르면

Save를 눌러줍니다.

Done를 눌러줍니다.

Resume를 눌러서 게임을 플레이 해봅니다.

잘되네요.

패드가 좀 불편한거 외엔 다 잘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